알지오 평생교육원

SINCE 2003 국내최초 IT전문교육

언론 속 알지오

IT전문교육 알지오, 랩뷰, 파이썬 엑셀자동화, 사이킷런 머신러닝, 비주얼베이직 강좌 제공

알지오 평생교육원 2021. 10. 12. 13:24

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국내최초 IT전문교육 (인강부분)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IT전문교육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짧은 수명을 가진 다른 업체와 달리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IT전문교육 알지오는 이번에 중앙일보가 후원(JY네트워크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온라인교육 부문 1 수상했다. 알지오는 "2003년부터 IT전문교육의 실무 교육을 열심히 제공한 결과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에 선정될 있었던 같다. 수강생들에게도 온라인 교육의 대표 브랜드, 우수 브랜드로 인정받고, 계속해서 수강생들에게 실무 위주의 유용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기업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겠다. 라고 전했다.

 

알지오 파이썬 엑셀자동화 강좌는 반복적인 엑셀 작업을 파이썬을 활용하여 쉽게 자동화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파이썬을 몰라도 학습을 있으며, 필요한 기능을 쉽게 마스터 있다. 실제 업무에 쓰이는 핵심 기술을 실습 위주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누구나 있는 파이썬 엑셀 자동화 학습을 기초부터 받을 있다.

 

사이킷런 머신러닝 (Scikit Llearn Machine Learning)이란, 파이썬에서 머신러닝 분석을 유용하게 사용할 있는 라이브러리로 여러가지 머신러닝 모듈로 구성되어있다. 알지오 사이킷런 머신러닝 강의는 오픈소스(scikit-learn) 기반 머신러닝 인강이다. 알지오 사이킷런 머신러닝 강좌는 scikit-learn 라이브러리와 같은 기계학습 관련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실습을 수행해보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강좌를 통해 사이킷런 머신러닝의 기초부터 모든 부분을 학습할 있다.

 

비주얼베이직(VisualBasic) 윈도용 응용 프로그램 개발언어이면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까지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도구이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구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쉽게 개발할 있어 비쥬얼베이직 초보자라도 쉽게 다룰 있다. 기존개발자라면 기본명령어만 숙지한다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언어학습은 개발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학습되어야 하기 때문에 비주얼베이직 학습 전에 C언어, C++ 학습되어 있어야지만 이해도가 높다. 알지오 비쥬얼베이직 인강을 통해 기초과정부터 실무 코딩까지 마스터할 있다.

 

랩뷰(LabVIEW2017) 시각 프로그래밍 언어를 위한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플랫폼으로 제어 계측분야에서 사용하기 쉽다. 별도의 학습 없이도 프로그램을 평가판 다운로드 설치 구성할 있지만 심화적인 내용을 다루기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C언어 대한 내용이 숙지되어 있는 상태에서 활용시 더욱 활용도가 높다. 알지오 랩뷰2017 기초 강의는 기본적인 LabVIEW 사용법 설명에서부터 초급 개발자도 랩뷰에서 활용할 있는 계산기, 배열, 그래프 실무예제를 실습하는 강의로 구성하고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만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든 앱을 등록할 있다. 실제로 앱을 등록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따라하게 하는 것이 진정항 개발 실무 강의이다. 초보자의 경우 앱등록시 막히는 부분이 많은데 안드로이드 개발 기초부터 실무까지 알지오에서 충분히 학습하면 구글 플레이에 앱을 등록할 있게 된다. 개발 과정을 기초의 교육은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만들기부터 레이아웃, 스크롤 , 각종 위젯 애플리케이션 구성, 각종 이벤트 처리를 진행하며, 안드로이드 개발 실무 과정까지 개발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게 된다. 네이티브 개발의 기본적인 학습을 마친 하이브리드 개발을 통해 앱을 발행하고 구글 콘솔로 앱을 등록 하는 방법을 진행한다. 선수 학습으로 C언어 기초 인강부터 자바(JAVA) 기초와 고급과정까지 강좌를 마스터 한다면 앱개발은 더욱 쉽다.

 

안드로이드 NDK 기초 인강은 좀더 실무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JNI 이용한 자바와 C언어, 자바 콜백 호출, 완전한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작성까지 진행되며, OpenGL, OpenGS, OpenSL ES 랜더링까지 진행하게 된다 기기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처리, 기존 라이브러리 포팅, 물리 시뮬레이션, Box2D 라이브러리,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와 FFMPEG 활용, PDK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 SDL 라이브러리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다루기 때문에 NDK 최소 15시간 이상의 교육을 거쳐야 실무에 투입될 있다.

 

위의 소개한 학과들 이외에도 STRUTS2, XML. 그누보드, 델파이, 드루팔, 루비 프로그래밍 언어, 마이바티스, 센차아키텍트, 센차터치2, 스칼라 프로그래밍, 자바 네트워크, 킴스큐, 타입스크립트, 테크노트 등과 같은 인강들도 기초부터 제공하고 있다.

 

IT전문교육 알지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도 가능한 기관이다. 바우처 사용기관 일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곳은 많지만, 알지오처럼 18 이상 오래 인강을 제공하고 평생교육원으로도 등록되어 있는 기관은 많지 않다고 한다.

 

한편,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과정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을 있다.

 

기사원문 : http://www.gosiweek.com/18610

 

#엑셀자동화

#파이썬엑셀자동화

#사이킷런

#머신러닝

#비주얼베이직

#랩뷰

#labview

#안드로이드앱개발

#안드로이드NDK